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치위생사공무원, 물리치료사공무원, 임상병리사공무원 응시자격

반응형

  치위생사공무원, 물리치료사공무원, 임상병리사공무원 응시자격  

 

 

경남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의 경우에는 공채로 진행되고 있지만, 해당 지역을 제외한 다른 모든 지역에서는 경채로 시험이 진행되고 있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직류에 해당하는 의료기사 면허를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의료기술직공무원에 포함되는 직류로는 방사선사공무원, 치위생사공무원, 물리치료사공무원, 임상병리사공무원, 작업치료사공무원, 임상심리사공무원, 보건의료정보관리사공무원, 치기공사공무원으로 다양하다고 해요. 

 

 

하지만 모든 직류의 채용이 전지역에서 진행되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응시하려는 지역에서 소지하고 있는 면허의 직류가 채용되어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고 해요. 만약 임상병리사 면허를 소지하고 있는데 응시하려는 지역에서 치위생사공무원, 물리치료사공무원만을 채용하고 있으면 임상병리사공무원 시험으로는 응시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없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면허를 소지하고 있다고 해서 시험을 준비했는데 응시하려는 지역에서 채용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지역의 채용공고를 꼼꼼하게 확인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누드고시에서는 전지역의 채용공고를 한 곳에 모아 정리하여 각 시도청의 홈페이지를 방문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게다가 각 지역의 채용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채용인원과 경쟁률, 합격선 등의 자료를 제공하고 있어 합격의 가능성이 높은 지역을 선택하여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해요. 이뿐만 아니라 시험과목 별 전문가들이 최근 시험의 출제경향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정리해둔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출제경향에 맞는 효고적인 학습방법도 제공하고 있어 학습의 방향을 잡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치위생사공무원, 물리치료사공무원, 임상병리사공무원을 포함하고 있는 의료기술직공무원의 시험이 올해에도 상반기부터 하반기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해요. 2021년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의 일정이 일부 지역에서만 발표되었다고 하네요. 우선 경북이 4월 10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전남이 7월24일, 강원의 10월 16일로 계획되어 있다고 해요.

 

 

그리고 경기도의 경우에는 1회에서 3회까지의 경채 일정이 발표되었다고 해요. 1회 경채 시험 일정은 2월 27일, 2회는 4월 17일, 3회는 10월 16이라고 하네요. 보통 경기도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은 상반기에 진행되고 있어 2월과 4월 모두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또한 1회 경채 일정으로 시험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2월 시험의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다고 하네요. 게다가 아직 발표되지 않은 지역에서도 상반기 시험이 진행될 확률이 높으니 서둘러 준비를 시작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누드고시에서는 의료기술직공무원에 포한되는 치위생사공무원, 물리치료사공무원, 임상병리사공무원 등의 시험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해당 직렬에 맞춤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해당 직렬의 연구를 계속해서 진행해온 전문가들이 직접 제작 과정에 참여하여 만들어진 전문 강의와 교재가 제공되고 있어 효과적인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해요.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핵심만 빠르고 정확하게 공부할 수 있는 누드고시를 통해 다가오는 2021년 시험의 기회를 잡아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