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과목 (치위생사공무원, 임상병리사공무원, 물리치료사공무원)

공지기 2020. 11. 10. 16:10
반응형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과목 

(치위생사공무원, 임상병리사공무원, 물리치료사공무원)

 

 

 

보통 공무원 시험을 준비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보면 필기시험을 준비해야 겠다는 생각만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하지만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 필기시험을 위한 학습을 진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학습을 시작하기 전 직렬과 시험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시험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은 응시자격, 가산점, 시험일정 등 다양한 정보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필기시험을 위한 학습 계획을 세우는데 가장 도움이 되는 정보는 시험과목이라고 생각해요.

 

 

의료기술직공무원의 시험과목은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다고 해요.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은 지역에 따라 채용하는 직류에도 차이가 있고 시험일도 다양하며, 공채와 경채로 구분되어 진행되고 있어 정보를 파악하는 과정이 매우 중하다고 해요.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은 경남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시험이 경력경쟁채용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경남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의 경우에는 다른 지역보다 시험과목이 많다고 해요. 공채로 시험이 진행되는 경남의 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공중보건, 해부생리학 총 5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네요.

 

 

경채로 진행되는 나머지 지역의 시험과목은 생물, 공중보건, 의료관계법규 3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어 공통과목 없이 전공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하지만 경기도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과목의 경우에는 생물과 공중보건 2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네요. 경기도는 현재 전지역에서 유일하게 2과목으로 시험이 시행되고 있지만, 2022년부터는 다른 지역들과 마찬가지로 의료관계법규가 추가된 3과목으로 변경될 예정이라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2과목으로 진행되는 경기도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은 내년이 마지막이라고 하네요. 의료관계법규의 과목이 난이도가 높은 과목은 아니지만 시험과목이 적을수록 시험에 대한 부담이 줄얼들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지역에서 시험 응시가 가능하신 분들은 내년 시험의 기회를 잡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누드고시에서는 다양한 지역에서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지역에 상관없이 효율적으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의료기술직공무원은 다른 직렬에 비해 시험일정이나 시험과목 등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어 알아야 하는 정보가 많기 때문에 더욱 철저한 준비를 통해 전략적으로 학습을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누드고시에서는 직렬과 시험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의료기술직공무원 전문가들이 시험을 준비하는 전과정을 관리해주고 있다고 해요. 23년 동안 의료기술직공무원을 연구해온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오랜 경험을 통해 터득한 합격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학습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관리를 해준다고 해요. 

 

 

처음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직렬이나 시험에 대해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모든 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변경되는 정보나 최신 정보를 빠르게 파악하여 제공하고 있어 놓치는 정보없이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공부에 집중하는 동안 발표되는 시험공고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누드고시 정회원들에게 문자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어 공고를 신속하게 파악하여 대비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계획을 세우는 단계에서는 낭비하는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개인 맞춤형 진도표를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게다가 시험을 준비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들을 전문가에게 상담을 신청하여 함께 고민하고 조언을 구할 수 있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렇듯 수험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과정에서 도움이 필요한 부분들을 파악하여 전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누드고시를 통해 주어진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합격의 가능성을 높여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